• 공지사항

  •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피네쌍스 대표 다빗 로랑지(David Lorenzi) 한국 방문 및 인터뷰
작성자 피네쌍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9-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79




피네쌍스 대표, 다비드 로랑지가 말하는 피네쌍스


한국에 두번째로 방문한 프랑스 피네쌍스 대표 다비드 로랑지와 함께 프랑스 정통 아로마테라피, 다양한 사용법, 그리고 피네쌍스가 따르는 엄격한 유기농법 재배로 탄생한 제품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또한 피네쌍스라는 아로마테라피 브랜드는 40년전 의사인 루돌프 발즈(Rodolphe BALZ)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그에 의해 40여년간 이어온 아로마 연구는 지금의 피네쌍스를 존재하게 하는 굳건한 바탕이 되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현재 그는 피네쌍스 본사의 연구소에서 꾸준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다비드 로랑지 대표와 진행한 즉석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Q. 피네쌍스 브랜드는 우리 회사의 대표가 프랑스 현지 지인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보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다가 한국 정식수입을 결정하였다고 들었다.

A. 원래 피네쌍스는 아시아 시장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고 우리 역시 수출업체를 굉장히 까다롭게 고르는 편이다. 그래서 수많은 미팅 끝에 한국으로 수출을 결심하기까지 1년 이상이 걸린 이유이기도 하다.


Q. 에센셜 오일 업계에서는 피네쌍스의 품질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고 하였는데 여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부탁한다.

A. 에센셜 오일은 고급와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같은 포도에서 출발해 수천, 수만 가지의, 적게는 2달러에서 200달러에 이르는 와인이 만들어지듯 모든 식물에서도 토양, 햇빛, 지역의 특성, 그 해의 일광조건, 농경법 등에 따라 품질의 다양성이 결정된다. 피네쌍스는 모든 조건을 만족시킨다. 피네쌍스는 와인과 마찬가지로 좋은 토양에서 좋은 농법으로 경작한 우수한 식물을 사용한 오일을 만든다. 창립자 루돌프 발즈는 40년전부터 생산자들과 힘을 합쳐 가장 좋은 조건의 식물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레몬 에션설 오일”이 대표적인 예이다. 레몬의 생산지는 전 세계에 아주 많지만 피네쌍스는 시칠리아 원산지를 고집하며 그 중에서도 최고급만을 사용해 레몬 껍질 표피의 두꺼움과 유기농 재배의 조건을 엄격하게 맞추어 타 레몬 에센셜 오일과 차별성을 가지는 퀄리티를 만들어 낸다.



Q. 한국에서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제일 인기가 좋다. 라벤더도 앞서 얘기한 레몬과 같은 동일한 엄격한 조건을 유지하나?

A. 당연하다. 최고 품질의 라벤더가 생산되는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 중에서도 “파인 라벤더”의 퀄리티가 가장 높으며 몇 안 되는 파인 라벤더 생산업체 중 최고급 업체와 협력한다. 80% 아로마 시장에서는 유럽 라벤다나 불가리아산이 차지하는데 피네쌍스는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에 생산된 것을 취급한다. 그래서 제품 라벨에 프로방스라고 적혀있고 이것이 수많은 차별점 중의 하나이다.






Q. 대표님은 수많은 에센셜 오일을 수십년간 만들어내셨는데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오일 세가지를 선택한다면?

A. 굉장히 어려운 질문이다. 다들 내 자식과도 같아서… 하지만 특별히 세가지를 어렵게 뽑자면 첫번째가 바로 “클로브 버드 에센셜 오일(ORGANIC ESSENTIAL OIL - CLOVE BUD)”이다. 대부분의 클로브 버드는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하지만 피네쌍스는 마다가스카르에서 생산된 클로브 버드를 사용하며 마다가스카르의 클로브 버드의 90%는 고급향수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꽃대에서 추출하는데도 진한 꽃의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 독특함을 사랑한다.

두번째는 “나나민트 에센셜 오일(ORGANIC ESSENTIAL OIL - NANAH MINT)”이다. 식사 후 입 안을 가볍고 편안하게 만들어주어 나 뿐만이 아니라 주변 가족들에게도 권하고 있다. 특히 민트 초콜릿 케잌을 만들때 넣으면 아주 좋다.

마지막으로는 “베티버 에센셜 오일(ORGANIC ESSENTIAL OIL - VETIVER EXTRA)”이다. 굉장히 향기로운 뿌리향을 가지는데 희소성을 가지고 있어 특별히 아끼는 에센셜 오일이기도 하다.



Q. 프랑스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에센셜 오일은 무엇인가?

A. 아마 답을 예상할것이다. 바로 티트리, 파인라벤더, 그리고 레몬 에센셜 오일이다. 프랑스인들은 이 세가지 종류의 에센셜 오일은 가정용 필수 상비약으로 생각한다.


Q. 피네쌍스의 에센셜 오일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굉장히 가볍고 향이 자극적이지 않은데, 다른 이유가 있나요?

A. 피네쌍스는 오일을 만들 때, 중간 성분분석을 통해 함유되는 모든 구성 성분들이 조화로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한다. 각각의 성분들이 시너지 작용을 낼 때, 절대 자극적인 향을 만들지 않는다. 좋은 오일은 자극적인 향을 내지 않는다.


Q. 많은 에센셜 오일중에서 유독 자스민이 없다. 이유가 무엇인가?

A. 쟈스민이 유기농으로 생산되는 곳이 없기 때문이다. 유기농이 아닐 경우, 헥산이라는 발암물질이 나오므로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우리는 유기농을 찾지 못하면 에센셜 오일을 만들지 않는다. 유기농이 아닌 쟈스민 오일을 사용하느니 차라리 쟈스민 향수를 사용하길 권한다. 참고로 쟈스민은 "다마스크 로즈"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된다.





앞으로 있을 다비드 로랑지 대표와의 한국에서의 만남은 소중한 고객님들을 초청하여 에센셜 오일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높은 품질의 에센셜 오일을 선택하는 방법, 유기농의 진정한 목적, 에센셜 오일의 인체 침투 메타니즘, 식물성 오일의 블랜딩 방법 등 어디에서도 볼수 없었던 진정한 에센셜 오일에 대해 풀어나가고자 한다.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프리미엄 아로마테라피 브랜드, 피네쌍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확인 취소